
미디어출판학과는 최근 (사)출판문화학회가 주최한 제10회 대학생 출판콘텐츠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포함해 다수 부분에서 수상자를 배출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9월 9일부터 10월 6일까지 약 한 달간 pBOOK, eBOOK, 북 커버 디자인, 북 광고, 잡지, 북 트레일러 6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됐다.
미래 출판인들을 위한 공모전인 만큼 미디어출판학과 1, 2학년 학생들은 많은 작품을 출품했다. 그 결과 최우수상 1명(한준희), 우수상 3명(김나연, 배현진, 인지예) 장려상 9명(김도희, 김진희, 유승희, 유예린, 윤이담, 이유빈, 이은서, 이하월, 인지예) 등 다수의 수상자를 배출하게 됐다.
시상식은 지난 10월 20일 신구대학교 서관 문화콘텐츠상영관에서 개최됐으며 수상한 학생들은 상장과 부상을 받았다. 시상식에 참가한 2학년 윤이담 학생은 “처음으로 참가해 본 출판 공모전에서 입상하게 돼 기쁘다. 내년 공모전도 잘 준비해 좋은 성과를 달성하고 싶다”는 소감을 남겼다.
미디어출판학과 한주리 교수는 “학생들의 열정과 에너지를 느낄 수 있었던 공모전이었다. 우리 학생들이 공모전을 준비하면서 자신의 역량을 키우는 기회가 돼 기쁘다. 이 과정에 참여한 모든 학생에게 다시 한 번 축하한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대학생 출판콘텐츠 공모전은 (사)출판문화학회에서 예비 출판인의 능력 향상과 인재 양성을 위해 2014년 시작한 행사로 올해 10회째를 맞았다. 공모전은 예비 출판인의 학습 의욕 제고를 통한 기획, 편집, 디자인 능력 향상과 창의성 있는 우수 콘텐츠를 발굴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매년 개최하고 있다.
모두 축하합니다.